재미로 써보는 캐릭터별 이야기

by 박원장 on Jun 02, 2021
?

단축키

이전 문서

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1부터 키운건 아닙니다.

 

1부터 키워 101까지 만들어본건 샤먼뿐입니다.

 

 

 

 

 

 

 

1. 파이크

 

138렙, 141렙 1년넘게 함

 

 

138렙을 하다가 몸만 141로 바꿈.

 

14엑스가 되면 뭔가 대단해질줄 알고 ㅠㅠ

 

하지만 진짜 눈꼽만큼도 차이가 없었습니다. 둥지나오기전에 접어서 둥지몹은 모르겠지만

 

불심에서는 플라모 한방 차이 솔직히 안나든데요. 걍 기분차이.

 

 

착용장비 : 올 22차 불셑, 그건 드부, 불암....룬 최상 합 1000 (장비지존)

 

팟기준 : 당시 불심이라... 하트받고 풀파기준....졸림. 2젠떠도 안죽음...뱀피하나 먹으면 2젠떠도 널널

 

솔플기준 : 노하트 플라모 방심하면 누음. 2젠 무조건 튀어여함. 노하트에 뱀피는 별 소용 없음.

 

몹잡는 속도....옆에 나이트 13엑스 보면서 하면 나이트 1마리 잡을때 2마리잡는 수준.

 

결국 고정팟하고 풀파하면 파이크가 업이 제일 빠를수밖에 없음.

 

접은 이유 : 졸려서...ㅎ 그리고 팟보다는 솔플이 많아서 안맞는 캐릭이라 생각함.. 근데 아쉬움,,ㅎ 그 극딜의 향수란 ㅠㅠ

 

 

 

 

 

 

2. 파이터

 

132렙, 142렙

 

132렙 파이터는 우연치 않게 잠깐 해봄.

 

현재 보유케릭이 142 파이터

 

10렙 차이라 그런지 차이 심함 ㅎ

 

 

 

 

142렙 파이터

 

보유장비 : 올 22차 불셑, 불암 그건 드부 최상룬 합 1000(장비지존)

 

팟기준 : 풀파 하트 받고 하면 역시 한젠은 널널, 뱀피는 이벤때 주는거 먹어봤는데 아몽크랑 레이스 아메시스트 외에는

 

스턴 안걸고 해도 될정도. 민성애자라 명중스킬켜고 3100정도 맞추니 거의 대부분 걸림.

 

혹여 안걸려도 딜사이 버틸만 함. 나이트 버프받고 하면 딜이 안좋은건지 뭐한지 잘 모르고

 

무아지경에 빠져 함...스턴이 있어서...ㅎ

 

 

솔플 : 파이터를 선택한 최고의 이유. 노하트로 충분. 그래서 민을 높임.

 

3200까지 높여봤는데 3100이나 비슷.

 

3000은 조금 안걸리는 기분....2800까지 낮춰봤는데 딜은 확 좋아지는데 진짜 스턴이 잘 안걸리는 경우 많음.

 

 

단 스턴이 안걸리면

 

피빠지는 느낌은 파이크보다 심하게 느껴짐.

 

(뻥튀기 피라는 말이 진짜인듯)
 

전 발컨이라 스턴 안걸리면 걍 도망가 있음...ㅎ

 

솔플중 우연치 않게 쌍젠뜨면 일단 튐.

 

지금까지 한 캐릭중에 가장 많이 누워봄 ㅎ

 

(파이크같이 긴장을 안해서일지도.)

 

 

 

개인적으로 파이터가 제일 간지남.

 

기본 빨간머리의 향수란...

 

그래서 창고에 쌓여있는 싼타머리도 안먹고 함.

 

 

 

 

 

 

3. 아처

 

 

130 렙

 

 

 

 

제껀 아니구.....아는 동생 부주(?) 한달정도 했음...ㅎ

 

보유장비 : 22차 불활, 22차 와갑, 지존급은 아닌 암장부, 최상블체 총합 850

 

 

일단 불심은 솔플 팟 다 할만함.

 

 

둥지기준

 

 

팟기준 : 하트받고 팟하면 내자리는 커버 쉽게 커버가능. 문제는 옆자리에서 튀는거 신경 써야 함.

 

그래서 옆자리 스턴 걸어줘야 함.... 그래야 내가 안죽응게.

 

거기까지는 괘안은데.....벨타임에 모일때....진짜 힘듬.

 

다 스턴을 걸어줘야 내가 안전한데 문제는 다른분이 좀 늦게 모이거나 하면 스턴 시간이 짧아서 풀림.

 

개인적으로 캐릭 추천할때 아처가 후반으로 갈수록 안전한 사냥을 한다고 추천하시는데

 

뭐가 안전한건지 모르겠음. 뒤에 나올 다른 케릭에 비해 말이죠.

 

진짜 어떻게 죽는지도 모를때 많음.
 

 

뭐 불셑이면 편하지 않겠냐 하시는데

 

가드포스먹고 산타머리하고 피 올리는거 먹으면 거의 비슷(?)한 상황이라 그렇게 해봤는데 

 

아주 안전한 상황은 안돼서  어차피 그게 그거임.

 

 

아쳐가 딜이 안좋다는건 편견.

 

딜 상당히 좋음.

 

 

 

솔플 : 노하트로 못함...전 못함...ㅎㅎㅎ 아몽크가 심하게 째려보면 눕는 느낌이랄까.

 

스턴이 있어서 데미지 안들어 오는거 아니냐고 물으시든데

 

일단 젠 되면 한두방 맞고 시작하는거임.

 

 

 

 

 

 

개인적으로 14엑스 아처가 몹시 궁금하긴 함.

 

 

 

 

 

 

 

4. 메지션

 

 

 

130렙 131렙

 

 

 

보유장비 : 22차불스텝, 18차 불로브, 그냥저냥 암장부 최상엘체 총900

 

 

 

불심은 걍 널널

 

둥지기준 

 

 

팟기준 : 처음 둥지갈때 어쩔지 몰라서 몸에 좋다는거 다 먹고감.

 

근데 그다음 갈때는 마나만 먹고 감. 

 

귀찮아서 하트도 안받으러 감.

 

단연컨데 마나 먹은 메지는 동렙기준 몸빵을 대적할캐릭이 없음.

 

딜도 준수한편. 비스테누스 확율 35-40%

 

비스테누스 걸리면 아시다시피 앵간한 케릭보다 처리속도 빠름.

 

 

 

 

솔플기준 : 역시 노하트로 뭐 당당하게 들이댈수 있음. 쌍젠 그가이꺼.

 

비스테누스 안걸리면 진짜 레이스는 잊어먹고 잡아야 함.

 

 

 

 

 

마나만 먹으면 최강이지만 마나를 안먹으면 안되는 캐릭이라 

 

쭉 이어서 사냥 안하시고 틈틈히 하시는분은 마나먹기 아까워서 참 뭐랄까 ㅎ

 

 

 

 

결정적으로 메지션을 추천 안하는 이유는

 

130 저렇게 고렙까지 키우기가 너무 힘듬

 

참고로 섭 1위 캐릭이 131임..ㅎ

 

 

 

 

접은 이유 : 퓨리섭이여서...ㅎ (이제 뼈속까지 바벨인 ㅠㅠ)

 

 

 

 

 

 

5. 샤먼

 

 

 

 

아 애증의 샤먼 ㅠㅠ

 

 

1-101렙, 127렙

 

 

 

 

일단 100렙까지는 법사 특성상 빠르게 렙업 가능.

 

100렙부터 118까지 육성이 아주 헬일듯.

 

 

 

장비 : 22차 불셑, 암장부 그럭저럭, 최상엘체 1000

 

 

팟사냥 : 미드란다 젹용되는 캐릭이 다수일때는 눈치 안보임.

 

실제로 나이트 파이크가 굉장히 만족해서 그나마 나음.

 

나이트 옆자리에서 어그로 끌어주면서 하면 나이트가 사랑의 눈빛을 보내 부담스러움.

 

 

실제 젠사냥은 몸빵은 논외로...속옷없고 하트 없이도 안죽음...저같은 발컨도 전혀 위험하지 않음.

 

딜자체는 그렇게 나쁘진 않음..다만!!! 공속이 느려도 너무 느림.

 

옆자리 나이트 2마리 잡아갈때 한마리 잡을동 말동

 

 

내가 늦게 잡아도 공속버프 받은 사람들이 빨리 잡아줄꺼라는 위안을 하면서 사냥.

 

경포외에는 무과금 가능. 어차피 뭘 먹어도 딜은 큰 차이 없어서 ㅠㅠ

 

 

 

 

솔플사냥 : 못함. 효율이 너무 떨어짐;;; 못하는게 아니구 안하는거구나 그건 ㅎ

 

나도 안죽고 너도 안죽고 컨셉이랄까.

 

 

 

 

 

대학 근처에 마음씨 좋은 동태찌개집 사장님 마인드면 할만 함.

 

공속 버프 받은 우리 새끼들이 막 좋아하고 그러면 덩달아 신나하는 그런분이라면 ㅎㅎㅎ

 

대신 아탈 아쳐 메카 끼면 눈치보여 힘듬 ㅠㅠ

 

 

 

 

 

개인적으로 오토하시는 분들때문에 오토캐릭의 대명사가 되어서 가슴이 아픔.

 

 

 

프테 망할때까지 일단 가지고 있을 캐릭

 

 

 

 

6. 나이트

 

 

 

 

 

버프케릭으로 127렙

 

 

장비 : 어셋21차, 암장부 그럭저럭, 중레체 1000

 

 

버프캐릭으로 보유중이었는데 가끔 나이트 없이 팟이 짜지면 해봤음.

 

 

 

그래서 솔플은 안해봄

 

 

 

팟사냥 : 솔직히 샤먼으로 몸빵 세우고 해서 잘 모르겠지만

 

딜이 너무 안좋음. 렙 감안해도...

 

잠깐 샤먼 빠질때 피 나가는거 보면... 대체 어케 하시지? 하는 생각이듬.

 

그래서 그 후로 파이터든 샤먼이든 아처든 할대 나이트 옆자리에서 스턴 어그로 항상 걸어드리면서 함.

 

 

 

결론 : 나이트 유져는 하늘이 내린다.

 

 

 

 

 

 

 

 

 

7. 메카니션

 

 

 

 

 

132렙

 

 

보유장비 : 22차 불탈론 20차 불갑, 22차 불방패, 그럭저럭 암장부, 최상레체 총 900

 

 

팟사냥 : 하트받고 뱀피먹으면 아몽크 외에는 약도 안먹는 기분. 펄때문에 쌍젠 쓰리젠 나와봤자 천하무적

 

딜도 날개 먹으면 파쿠 다음으로 좋은듯 (어쌔 안해봄 태클 금지)

 

물론 스킬시연시간이 길어서 절대적인 시간으로 환산하면 어쩔지 모르겠지만

 

대개 사람이 간사한지라 와~ 몇방이면 죽네~ 이런 느낌이라 상당히 빠르게 몹을 처리하는 기분.

 

불망치 22차도 있었는데

 

써보면 불탈론이 한손인데도 사기구나 하는 생각이 듬.

 

망치랑 별 차이가 없음.

 

버프캐릭에 속해서 팟가면 환영받음.

 

실제로 메카하면서 가장 팟갈때 좋아해주는 느낌이었음(개인적 견해)

 

 

보작...공성 안해봐서 모름.. 공성은 아는 동생이 한번 하드니 안줌...ㅋㅋㅋ(농담이구 그만큼 공성뽕은 어마무시함)

 

 

 

솔플 : 둥지는 하트 없이 힘듬. 아몽크 버거움. 불심은 할만 함.

 

 

개인적으로 가장 발랜스가 좋은 캐릭이라 생각함.

 

 

 

 

처분 이유 : 너무 만능 다재다능해서 이상하게 정이 안감.(성격이 모난거지 ㅎㅎ)

 

 

 

 

 

 

 

8. 아탈

 

 

 

 

 

저렙만 키워봄.

 

남들 하는것 보면 안하고 싶음.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인데 지겨울것 같아서 ㅎㅎㅎ

 

같은 클에 있는 142 아탈 같이 사냥해보면 션션함.

 

가끔 옆에서 지원사격해주면 몹피가 순식간에 증발.

 

이펙트 끄고 하면 모션만 있어서 상당히 지루할것 같음.

 

 

 

 

 

 

 

9. 어쌔신

 

 

안해봄. 하고 싶은 마음도 별루 없음.

 

리치 짭은것도 싫고 

 

사냥 영상 봐도 딜, 몸빵 다 어중간하다 라는 느낌.

 

 

 

 

 

 

 

 

 

 

 

재미로만 봐주세요 ㅎ

 

 

 

 


Designed by hikaru100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

SketchBook5,스케치북5